본문 바로가기

가전 및 IT

에브리봇 엣지 윈도우 창문로봇청소기 WS300 정말 나이스하네요

한 번도 청소 안 한 베란다 창문은 볼 때마다 가슴이 먹먹해집니다. 그래도 처음에 이사올 때는 정말 깨끗하고 보기 좋았는데, 이제는 흐리멍텅해서 맑은 날 밖에봐도 거슬릴 때가 많더라고요. 바닥이야 어떻게든 청소 해보겠지만 유리창은 정말 답이 안나옵니다. 위험하기도 하고, 밀대 같은 걸로 하는 것도 한계가 있고, 청소업체를 불러야 하나 하던 중에 로봇 창문 청소기를 알아봤어요. 

처음에 중국 제품들도 알아봤는데, 뭔가 중국 제품들은 믿음이 안가더라고요. 그래서 이 에브리봇 창문청소기를 접하게 되었어요. 요즘에는 이 창문 로봇청소기가 대세라고 하더라고요. 로봇청소기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에브리봇 엣지 윈도우를 저희집 창문청소기로 들이게 되었습니다.

구성품은 본체, 설명서, 걸레 부착링, 극세사 걸레, 계량 물통, 전원 코드, 어댑터+연장선, 리모컨 구성입니다. ​

 

유선으로 작동하며, 전원 코드가 연결된 상태에서만 사용할 수 있어요. 내장된 배터리는 정전/전원 차단 시 비상용으로 흡착 유지만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어요.

전원 선을 본체에 연결해서 사용하고요. 안전 로프까지 일체형으로 되어있어서 떨어질 우려없이 사용할 수 있어요 안전로프의 길이는 대략 4m 정도이고, 대부분 창문의 높이가 2~3m를 넘지않으니 청소에 방해 받지 않는 충분한 길이입니다. 전선 코드도 일체형으로 되어있는데 더 길게 연장도 가능합니다.

사용 전 혹여나 청소 중에 청소기가 떨어지지 않을까 하는 걱정도 참 많이 했는데 안전 로프가 있어서 떨어져도 걱정 없고 또 청소기 자체 흡입력이 쎄서 거실 유리창이랑 안방 작은방들 싹 돌리는 내내 한번도 떨어지지 않는 거 보니 안심되더라고요. 

 

3가지 자동 청소모드로 돌릴 수 있는 엣지윈도우는 슬림한 디자인으로 폭이 좁은 난간이나 이중창에 걸리지 않고 작동을 해주는 스마트한 청소기에요.

리모컨 수동 청소 기능도 있어서, 전체 창을 청소 한 번 해놓고 부분 부분을 추가로 청소하고 싶을 때 쓰면 유용합니다.

 

전용 청소세제 같은 거 따로 사용하지 않고 물만 넣고 돌렸는데도 아주 깔끔해졌어요. 유리창 청소세제 사다가 넣을까 하다가 그냥 물만 넣고 해봤는데 이정도면 대만족입니다.

전용 걸레는 10개로 총 5세트가 들어있는데 사용하다가 부족하다 싶으면 추가로 더 구입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일단은 이걸로도 저는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실 걱정했던 점이 있다면 창문 가장자리나 틈새에 먼지가 남아있을까? 였습니다. 그런데 막상 동작을 시켜보니 물걸레가 실리콘 부분까지 밀착해줘서 거의 빠짐없이 청소가 가능하더군요.

 

청소하기 전 창문과 청소를 비교해보면 확실히 깨끗하졌어요.

소음 정도는 집에서 일반 청소기 돌릴 때 정도의 소음 정도라고 느껴졌는데 아무래도 창문 내부 외부를 청소하면서 소음이 집 밖으로 세어 나가니 늦은 시간 보다는 낮 시간에 청소하는게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미세먼지랑 황사, 꽃가루 등으로 얼룩덜룩해지는 유리를 힘들이지 않고,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어서 참 좋은 똑똑한 제품인 거 같아요.

강력한 모터로 찌든 때 제거할 수 있는 에브리봇 엣지윈도우!! 제주변 지인들에게 써보라고 빌려주며 적극 추천 중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