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특징
- 자동 운전 모드로 별도의 설정 없이 먼지센서와 가스센서가 공기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여 공기청정 진행
- 강력한 3단계 청정 시스템
- 숯 탈취필터가 유해가스를 제거
- 극세필터는 교체 없이 간단하게 물로 세척할 수 있어 관리도 편함
- 필터 알람 기능이 교체 시기를 알려줘서 필터관리가 쉬움
- LED 디스플레이를 통해 먼지 및 가스의 종합청정도를 4개의 색상으로 표현하여 확인 가능
- 취침 모드로 잠자리에 방해받지 않고 조용하게 작동 가능
- 잠금 기능으로 조작 버튼을 잠가 안전하게 사용 가능
- 스마트싱스 앱으로 외부에서 저누언 온오프, 필터구매, 우리집 공기상태 확인 등 가능
날씨가 추운날에는 추운 날대로, 날씨가 따뜻해지면 미세먼지가 심해 창문을 자주 못 열고 환기가 힘든 시기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공기청정기는 더더욱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삼성 블루스카이 3100 공기청정기 AX033B310GWD는 삼성의 기술 노하우가 집약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제품은 공기청정기 치고 컴팩트하면서도 할 건 다하는 아주 야무진 제품입니다.
박스형으로 무난한 디자인이라 그런지 다른 화이트 가구들하고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립니다.
그래서 거실이나 방 등에 놔두기에도 인테리어적으로도 괜찮습니다.
보통 아파트나 일반 주택에서 사용할 수 잇는 고가의 대용량 모델이 주류라면 해당 모델은 오피스텔, 기숙사, 원룸 등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공기청정기입니다.
또한 일반 가정에서도 공기청정기를 한 개만 두고 쓰는 경우보다는 거실용, 안방용, 아이방용 이런 식으로 나누어 쓰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해당 제품은 일반 가정집의 서브용으로도 충분한 제품입니다.
삼성 블루스카이 3100 공기청정기 AX033B310GWD의 사이즈는 가로 349mm x 높이 499mm x 깊이 236mm 입니다.
생각보다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크기 입니다.
웬만한 원룸이나 투룸에도 놔두기에도 문제 없고, 부담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앞면은 실내 공기를 효과적으로 흡입하기 위해 전체적으로 구멍이 잘게 뚫렸고, 후면은 제품 이동을 편리하게 할 수 있는 손잡이가 위치합니다.
무게는 약 7kg으로 누구나 손 쉽게 들 수 있는 정도입니다.
사용면적은 33.1m2 이지만, 실제로는 더 큰 면적을 커버가 가능하고 전체적으로 충분히 쾌적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실내 공기 청정도는 총 4단계 색상으로 나타납니다.
파란색(아주 좋음), 녹색(좋음), 노란색(오염도 있음), 빨간색(오염도 높음)으로 구성됩니다.
LED 디스플레이 색상을 통해 현재 공기 상태, 풍량 단계 등을 멀리서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해당 제품은 3단계 필터가 존재합니다.
3단계 필터 방식은 고가의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 필터 확인을 위해 전면부 커버를 당긴 후 올리면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 전원을 켜면 가장 첫 번째로 극세 필터를 통해 큰 먼지나 머리카락 등이 걸러집니다. 해당 필터는 물세척이 가능하며, 먼지가 많이 쌓일 경우 세척을 진행하면 됩니다.
- 숯 탈취 필터를 통해 악취 및 새집 증후군 유발 물질, 유해 가스 등이 제거됩니다. 상세하게 들여다보면 수 많은 육각면체에 촘촘하게 들어가 있는 숯 입자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가장 후면부 미세먼지 집진 필터는 나노 입자 등의 초 미세먼지를 제거합니다. 면과 같은 부드러운 재질이지만 산화아연 하이브리드 섬유로 향균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같은 경우에는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사실 오토로 고정하고 사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먼지 센서와 가스센서가 알아서 공기 상태를 실시간으로 감지하고 청정하게 만들어줘서 정말 간편한 제품입니다.
취침모드 기능이 있어서 정말 조용한 상태로 변합니다.
하지만 솔직히 취침모드를 사용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원래도 조용합니다. 엄청 예민하신 분이 아닌 이상은 그냥 오토 상태로 고정하시고 사용하셔도 충분할 거 같습니다.
필터를 모두 제거하면 후면부에 모터가 위치합니다.
모터는 총 3단계(강, 약, 미)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가장 약한 미풍의 경우 PC 작동 소리보다 작으며, 강풍은 일반적인 선풍기의 중간 세기 정도의 소리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다 싶이 저소음 모드 할 것 없이 오토로만 하셔도 소음에 있어서는 불편함 없이 충분합니다.
요리를 하거나 공기질이 급격히 안 좋다고 느껴질 때, 강풍으로 어느 정도 구동하여 청정도를 확인합니다.
이 후 자동 모드로 변경하시면 웬만하면 사용하시는 데 불편함이 없을 것 입니다.
센서는 전면부를 열면 필터의 위쪽에 센서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스 농도 센서, 먼지 센서로 구성되어 실내 공기 상태를 자동으로 체크합니다.
해당 센서들 역시 고가 제품군에 동일하게 장착되는 제품입니다.
6개월에 1회 정도 면봉으로 청소하여 관리해주면 됩니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제어가 가능한 상부의 패널은 가장 오른쪽에 전워 버튼이 있습니다.
3초간만 누르고 있으면 자동 잠금 모드가 실행되서 어린아이들이 눌러도 전혀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소비전력 26W에 에너지 소비효율 3등급이라 부담없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물론 1, 2등급이면 더 좋겠지만 그렇게 되면 그 만큼 가격이 더 비싸지기에 이 정도로도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