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 특징
- 차원이 다른 새로운 거리측정 캐디모드
- 뉴트로 스타일의 엣지 있는 디자인
- 빠르고 선명한 2컬러 레티클 OLED 레티클
- HD 가로 레이저 시스템 HORIZON DETECT LASERSYSTEM
캐디톡 큐브는 3차원 캐디모드로 카트에서 거리 분석이 되기 때문에 클럽을 단 하나만 챙겨도 되는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게다가 140g 의 아주 가벼운 무게를 자랑합니다.
레이저 거리측정기는 워치형 거리측정기랑 달리 무게가 나가기 때문에 상당히 이 부분이 거슬립니다.
가장 좋은 성능인 부쉬넬의 경우에도 굉장히 크고 무겁고 묵직하기 때문에 성능은 좋지만 정작 휴대가 너무 불편합니다.
허리에 차고 스윙을 하면 스윙에 방해가 될 정도의 무게이기 때문에 여성분들은 사용하기도 어렵습니다.
하지만 해당 제품은 140g 의 가벼운 무게이기에 휴대에 있어서 전혀 장애되는 부분이 없습니다.
캐디톡 큐브는 뉴트로스타일로 엣지있게 8090세대가 추억하는 워크맨 디자인입니다.
사각형의 각진 모습이 솔직히 호불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부쉬넬처럼 위엄있는 모습, 니콘처렴 세련되게 발 빠진 모습, 르폴드같이 고급진 모습은 아닙니다.
하지만 워크맨 디자인을 오마주해서 추억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귀여운 디자인입니다.
기존 골프 거리측정기는 골퍼의 위치에서 타겟 지점을 찍어 거리를 측정하는 2차원 방식이라면, 해당 제품은 3차원 거리측정 '캐디모드' 기술로 카트에서 볼을찍고 타겟을 찍으면 정확한 추천 거리를 표시해주는 방식입니다.
캐디모드 사용법
-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모드 버튼을 누르면 뷰파인더 상단 캐디모드 사인이 켜집니다. 먼저 좌측 골프공 아이콘 점멸 시 필드 위 볼까지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 캐디 모드 사인의 우측 깃발 아이콘 점멸 시 제자리에서 타겟의 거리를 측정합니다.
- 위의 측정이 완료되면 내 볼의 위치에서 타겟까지 현재 슬로프(지형의 높낮이와 볼탄도 + 고도, 온도, 습도)를 반영한 추천 거리를 표시합니다.
또한 슬로프 기술 특허 2종 획득하여 지형의 고저차 + 볼의 탄도 + 골프장의 환경(고도, 온도, 습도)을 반영한 추천 거리를 빠르고 정확하게 안내해줍니다.
OLED 레티클을 사용하여 빠르고 선명하게 안내해줍니다.
2컬로 OLED야간에도 빠르고 선명하게 안내합니다.
LCD보다 훨씬 색감이 좋은 OLED기 때문에 렌즈안 시안성이 확실히 좋습니다.
방금 찍은 거리를 순간 까먹었을 때 다시 찍을 필요 없이 프론트 패널 LCD로 더블 체크할 수 있습니다.
일부 저가 제품들은 렌즈안의 표시가 너무 잘 안되서 봐도 뭔지 모르겠는 제품과는 달리 선명하게 2 컬러로 거리 및 깃발타겟 확인 등을 확실히 표시해줍니다.
게다가 해당 제품은 뷰 파인더를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섬세한 부분이 상당히 좋습니다.
또한 HD레이저 시스템으로 가로레이저로 손떨림도 어느 정도 보완이 됩니다.
물론 니콘 쿨샷2 만큼의 좋은 손떨림방지 기능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손떨림이 보정되기 때문에, 여러번 찍어야하는 불편함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타겟을 정확히 찍으면 목표물을 확실히 감지했다고 살짝 진동을 주는 졸트 기능이 있어서 편합니다.
졸트 기능이 없으면 제대로 찍었는지 안 찍었는지 확신이 안 설 때가 있는데 해당 제품은 이런 알림 기능이 있어서 좋습니다.
해당 제품은 방수 IP55 등급으로 다른 제품들은 더 높은 방수 등급을 자랑하지만 그래도 이정도 방수등급만 되도 사용하시는데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하지만 비오는날 라운딩시 사용은 그래도 자제해주시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C-Type 충전식 방식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물론 매번 라운딩 나갈 때 마다 충전을 해줘야 하지만 CR2 배터리를 사용하는것 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합니다.
CR2 배터리는 구매 비용도 은근 신경쓰이고 온라인 등에서 구해야하기 때문에 차라리 매번 충전하더라도 C타입 충전 배터리가 훨씬 낫습니다.
제품 사양
- 사이즈 : 89 x 54 x 28 mm
- 무게 : 140g
- 재질 : 알루미늄
- 색상 : 레트로 실버
- 뷰파인더 : 그린/레드 2 컬러
- 방수 등급 : IP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