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전 및 IT

샥즈 골전도 이어폰 후기에요~!

샥즈 (Shokz) 오픈런 S803 골전도 블루투스 이어폰 후기에요~!

엄마가 매일 집 근처 운동장에서 걷기 운동을 하는데, 트로트랑 음악들을 들으면서 운동을 하시더라고요 ㅎㅎ

선 있는 이어폰은 줄이 꼬이기도 하고 잘 안 써서 블루투스 이어폰 드렸더니 잘 잃어버리고 안 쓰더라고요.

그래서 골전도 이어폰으로 하나 사드렸어요.

정말 가격이 싼 제품들도 있고 브리츠처럼 나름 인지도도 있고 적당한 가격의 제품도 있지만 그래도 약간 무리해서 샥즈를 선물해 드렸습니다 ㅋㅋ

굉장히 신기해 하시고 마음에 들어 하시더라고요 ㅋㅋ

어쨌든 이 제품은 일단 굉장히 가볍습니다

착용감 역시 아주 좋아서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도 전혀 무리가 없고 접촉면 역시 부담 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귀에 끼우는 방식이 아니라 귀 쪽 관자놀이 부분에 걸치는 형태라서 귀에 부담도 적고 두통도 덜 하신 거 같아요.

 

그리고 생각보다 안정적으로 귀에 고정이 잘 되어서 걷기 운동하실 때 흔들리지 않고 편안하시데요.

다만 골전도 이어폰 특성성 저음의 노래를 큰 볼륨으로 오래 듣다보면 접촉면이 좀 얼얼할 수 있습니다.

귀 뒤로 거는 구조와 재질 특성 때문에 조금 격한 활동을 해도 흘러내릴 걱정이 없습니다.

저는 헬스를 할 때 용을 너무 쓰면 한 번씩 이어폰이 퐁~ 빠지더라고요.

특히 QCY는 그게 너무 심해서 이제는 아에 안 씁니다 ㅋㅋ

어쨌든  이 제품은 귀에 굳이 이어폰을 장착할 필요가 없어서 좋아요.

귀를 안 막아도 소리가 전달되고 외부 소리를 차단하지 않아서 밖에서 걸을 때도 좋은 거 같아요.

이어폰은 귀를 막아서 외부 소리가 안 들려서 위험해질 수도 있잖아요...

 

물론 골전도 이어폰인 만큼 일반 이어폰 보다 소리에 집중하지는 못해요 ㅎㅎ

그래도 운동하면서 들으실 때, 자전거 소리나 차 소리 들을 수 있어서 좋다고 하시네요.

처음 받았을 때는 이게 잘 들리겠어? 라는 생각을 갖고 있었지만 쫀쫀한 착용감으로 소리가 안들리는 것은 없었어요.

골전도 이어폰이라는 걸 감안하지 않더라도 굉장히 좋은 음질입니다

물론 골전도가 아닌 귀를 완전히 막는 이어폰보다는 음질이 떨어지는 것은 사실이예요.

 

하지만 자전거를 탈 때 운동을 할 때 등 주변 소음들을 듣고 반응을 해야할 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부분이고 안전과도 관련이 있어 무조건 필요하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전화 음질도 정말 괜찮아요

 

가장 만족하시는 부분이 충전이 자석이라서 연결하기 편하다는 거였어요.

항상 충전하셔서 실 사용 충전량은 측정은 하지 못 했지만 기계랑 안 친하신 분들도 편하게 충전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아요.

 

그리고 연결 부분이 작아서 눈에 잘 안 띄어서 좋네요 ㅎㅎ

다만 안경 쓰시는 분들께는 불편할 수 있고 목받침이 있는 의자에 앉았을때도 걸리적 거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다기능 버튼은 왼쪽, 볼륨 버튼은 오른쪽에 있어서 이어폰 사용 시 양손 모두 써야 하는게 살짝 불편합니다.

 

골전도 이어폰 특유의 단점은 많이 잡았고 성능도 꽤나 만족스럽다만 디자인 구조상 약간의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본래 목적인 야외 활동이나 운동에 쓰시려면 강력히 추천드립니다.